(주)하헌주온열건강과학

본문시작

홈 > 건강칼럼

건강칼럼

제목

| 건강기능식품 좋은 궁합

13-09-09 10:54

페이지 정보

작성자 최고관리자 조회3,766회 댓글0건

본문

오메가3지방산 + 비타민E

 
대표적으로 잘 알려진 예가 바로 오메가3지방산 등의 필수지방산과 비타민E의 경우다. 오메가3지방산은 쉽게 산화되는 것이
 
큰 단점인데, 비타민E가 필수 지방산의 산화를 막아주는 보호자 역할을 하기 때문이다.
 
 
칼슘 + 유당/유단백, 비타민D, 비타민K, 마그네슘
 
칼슘을 섭취할 때 우유를 함께 먹으면 도움이 된다. 우유의 유당 및 유단백이 칼슘의 흡수를 돕기 때문이다.
 
그래서 상당수의 칼슘 관련 건강기능식품에는 이미 유당이나 유단백이 첨가되어 있는 경우가 많다.
 
비타민D도 장에서 칼슘이 흡수되는 것을 돕는다.
 
만약 골다공증 개선의 목적으로 칼슘을 섭취할 경우 비타민D뿐 아니라 비타민K를 함께 먹는 것이 좋다.
 
골다공증에 대한 개선 효과를 증진시킬 수 있기 때문이다. 그러나 현재 국내에서는 처방전 없이 비타민K만을 단독으로
 
함유한 영양제를 구하기가 쉽지 않다.
 
그리고 칼슘을 섭취하는 기간에는 마그네슘을 함께 복용하면 좋다. 칼슘의 부정적인 면을 상쇄시키면서 좋은 기능을
 
끌어올려주기 때문이다.
 
 
 
철분 + 비타민C, 비타민E, 셀레늄
 
철분을 비타민C나 비타민E와 함께 섭취하면 흡수율이 높아진다. 그래서 일반적인 철분제에는 비타민D가 함께 들어 있다.
 
또한 핏속의 철분이 산화되면 철분의 산소운반 기능이 감소하는데 셀레늄이 이것을 복구시키는 작용을 한다.
 
 
 
셀레늄 + 비타민C, 시스테인, 클리신, 메티오닌
 
항산화 목적으로 셀레늄을 먹을 경우에는 비타민C, 시스테인, 글리신등의 아미노산과 함께 섭취하는 것이 좋다.
 
항산화 능력이 배가될 수 있다. 또한 셀레늄을 메티오닌과 함께 섭취하면 동맥경화를 예방하고 흡수율을 높여줄 수 있다.
 
 
 
비타민E + 코엔자임Q10
 
비타민E를 코엔자임Q10과 함께 섭취하면 도움이 된다., 코엔자임Q10이 비타민E의 항산화작용을 지속시킨다.
 
 
 
엽산 + 아미노산, 비타민B6, 비타민B12
 
동맥경화 예방을 위해 엽산을 섭취한다면 아미노산, 비타민B6, 비타민B12를 함께 먹으면 서로 도움을 준다.
 
 
 
비오틴 + 단백질, 아미노산 복합체
 
비오틴(B7)을 먹을 때 단백질이나 아미노산 복합체, 특히 라이신이 들어있는 제제와 같이 먹으면 비오틴의 합성과 흡수에
 
도움을 줄 가능성이 있다.
 
 
 
 
 

*출처: 월간 암 8월호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